입학후기

  • HYCU
    손정우
    아동학과
    2006학번
    유아 특기교육 회사 레인보우의 대표이자 유아 체육교사인 손정우 씨는 2010년 한양사이버대학교(portal.hanyangcyber.ac.kr) 아동학과를 졸업했다. 그에게 아동학과 진학 동기에 대해 물었다. 그는 “상식 수준의 지식만으로는 유아를 위한 진정한 교육을 실현하기 어렵다. 유아의 인지, 정서, 행동, 신체발달 전반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유아 교수법을 익혀 전문성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 싶어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를 선택했다”라고 답했다.
    더보기 서울경제 ㅣ 2014.05.27
  • HYCU
    강명신
    아동학과
    2008학번
    대학 강사로 재직 중인 강명신 씨는 신학박사 과정에서 공부하던 중,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에 진학해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그녀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에(http://gs.hanyangcyber.ac.kr) 입학하여 올 2월, 아동가족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더보기 서울경제 ㅣ 2014.05.19
  • HYCU
    박은희
    아동학과
    2009학번
    보육의 질을 이야기할 때 늘 언급되는 것이 교사의 질적 수준이다. 열심히 근무하는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선생님들 중에서 끊임없이 자기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미 전문대 혹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여 교사로 재직 중이지만 자기 개발과 교사 재교육을 위해 사이버대학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민간 및 법인 어린이집에서 교사로 근무했으며 현재 가정어린이집을 운영 중인 박은희씨는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 선생님들에게 몇 가지 참고할만한 말을 전한다.
    더보기 서울경제 ㅣ 2013.12.17
  • HYCU
    이경희
    아동학과
    2008학번
    자녀를 낳아 기르면서 아동학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주부 및 직장인들이 많다. 본인 자녀를 잘 키워보려는 생각에서 공부를 시작했으나, 그 관심이 학문적인 영역으로 확장되어 대학원까지 진학하고 있는 사례가 늘고 있다. 10년째 여행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이경희씨는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주부 및 직장인들에게 몇 가지 참고할 만한 말을 전한다.
    더보기 스포츠동아 ㅣ 2015.12.01
  • HYCU
    박명호
    아동학과
    2007학번
    최근에 본인의 직업 이외에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직장인들이 사이버대학에 진학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B&G Metro에 근무하면서 한양사이버대학교아동학과를 졸업한 박명호씨가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몇 가지 참고할 만한 말을 전한다.
    더보기 한국일보ㅣ 2013.12.05
  • HYCU
    김상원
    아동학과
    2011학번
    EBS의 딩동댕유치원 쏭아저씨로 잘 알려진 김상원 씨는 한양사이버대학교(portal.hanyangcyber.ac.kr) 아동학과에 진학했다. 아이들의 친구로서, 아동교육콘텐츠개발 전문가로서 꿈을 향해 한걸음 더 성장하고 싶기 때문이다. 김상원 씨는 아동학과에 진학하게 된 동기에 대해 “시작은 아이들을 알고 싶어서였다. EBS의 딩동댕 유치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쏭아저씨’ 라는 이름도 얻었고 사랑도 많이 받았지만, 정작 미혼에 아이도 없어 아는 것이 없었다.”며 “방송을 하면서도 점차 무언가 답답함과 부족함을 느끼면서 아이들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아동학과에 진학할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더보기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ㅣ 2013.11.19